[울산/박기택기자] 울산시는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울산 한 바퀴’ 모바일 게임 운영한 결과 전국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올해 ‘울산 한바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게임으로 전환되어 실시됐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게임은 '게이미피케이션'을 방식을 활용하여 울산시 정체성이 반영된 대표 문양과 울산색을 홍보하였다.
기존의 획일적인 홍보 방식을 벗어나 참여자로 하여금 재미와 몰입할 수 있는 게임 방식으로 하였다.
그 동안 울산지역에 한정하여 홍보하였으나 시공간적 제약없이 전국으로 홍보하여 참여율을 크게 높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게임 콘텐츠를 재미있게 개발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용어정리 :
게이미피케이션 = 게임이 아닌 분야에 대한 지식 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 혹은 마케팅 등에 게임의 매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