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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콘텐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26일 오후 2시, 비대면 온라인, 도 농기원 및 시군센터 직원 40명 대상,
- ㈜스미스 김세훈 대표이사 초청, 유튜브·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교육

[경남/정관영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26일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코로나19 감염병 국내 발생 이후 확산세가 계속되자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농업인 대상 교육을 비대면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와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 스토어 방식 등 판매 채널이 다각화되어가고 있으며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도 다양해져 온라인 콘텐츠 기획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따라 도 농업기술원은 영상콘텐츠 및 온라인 매체 기획 및 온라인 마케팅 분야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직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스미스 김세훈 대표가 진행하였으며유튜브와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농업인 교육 및 마케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획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황갑춘 경남도 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영농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우고더 나아가 미디어 전성시대에서 농업·농촌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여 경남 농업 활력 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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