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김명성기자] LS생명과학(대표 나현주)은 효소분해발효추출과 당쇄공학(Glycotechnology)기술을 이용하여 인삼을 100% 효소분해 발효추출하여 세계 최고순도의 저분자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 668mg/g)를 대량으로 추출하는데 성공하고 관련 기술을 국제특허 출원한바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효소분해 추출한 고순도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분말은 유효성분의 파괴 없이 급속 동결 건조한 것으로 약리작용이 뛰어난 희귀 사포닌 38종의 진세노사이드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는 진세노사이드 38종의 각 유효성분의 종류 및 함량에 대하여 공인시험기관의 시험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아 왔다.
회사는 이러한 연구결과에 대하여 해외전시회와 학술발표를 통해 세계최고의 기술과 제품의 품질을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아왔고 금번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지원하는 24붐업코리아를 통해 해외수출의 큰 쾌거를 이루었다.
LS생명과학에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신제품으로 출시한 진세노K888 제품은 인삼에서 효소분해 발효추출한 세계 최고순도의 진세노사이드(668mg/g)를 함유한 제품으로서 소량의 섭취만으로 생리활성작용과 약리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인삼으로부터 추출한 100% 순수한 진세노사이드성분을 급속 동결 건조한 분말제품으로서 어떠한 첨가제나 인공색소나 인공합성향료 , 방부제, 보존제, 점증제 등의 화학적 합성성분과 건강에 우려될 수 있는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세계 최고순도(668mg/g)의 진세노K888제품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인삼이나 홍삼제품과는 전혀 다르다는 사실을 섭취하면서 바로 알게 되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귀뜸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재배 생산되는 고려인삼은 약효성이 뛰어나 식물학적 용어로 파낙스 진생(Panax Ginseng)이라고 하며 파낙스(Panax)는 모든 병을 낫게 하는 천연약이라는 뜻이다. 한국의 고려인삼은 생리활성성분의 함량이 높고 약리효과가 뛰어나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서 한류K문화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육성되고 있다.
인삼에 존재하는 사포닌(saponin)은 식물의 뿌리, 열매에서 존재하는 진세노사이드로서 최근 강력한 항암작용 및 항바이러스, 항염작용, 면역기능강화, 치매 및 기억력개선, 항산화작용, 항 당뇨와 고혈압, 콜레스테롤 저하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생리활성작용이 밝혀지면서 더욱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LS생명과학의 특허기술로 효소분해 발효 추출하는 진세노사이드는 38종의 다양한 진세노사이드 성분과 함께 저분자 희귀 진세노사이드[Rare Ginsenosides Rg3, Rh1, Rh2, F2, CK, PPD, PPT 등 저분자 사포닌]의 함유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발효인삼과 산삼에만 존재하는 희귀 진세노사이드는 일반적인 사포닌에 비해 물질의 사이즈가 작고(저분자) 비교적 체내 흡수되기 쉬운 구조적 특징으로 면역과 항암 등의 탁월한 약리활성작용을 가지고 있다.
한편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인삼 및 홍삼제품은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인삼을 1~2회 찌면 홍삼제품, 또는 9번을 쪄서 ‘구중구포’라고 하는 흑삼 제품으로 비싸게 유통되고 있는데 이런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고분자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를 추출하는데 한계가 있고 그 함유량도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소량 흡수되기는 하나, 개인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저분자화 된 진세노사이드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LS생명과학이 최근 신제품으로 출시한 진세노K888 제품은 100%효소분해추출과 당쇄공학(Glycotechnology)기술을 통해 무려 38종의 저분자 희귀 진세노사이드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세계 각국에서 호응도가 높아 한류문화의 대표상품으로 기대가 높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각종 전염병이 인류를 위협하고 있는 이때에 면역력저하로 암,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병에 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진세노사이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강조하였다.
LS생명과학(주)의 나현주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천연물로부터 고기능성 의약 신소재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우리의 우수한 한류문화와 함께 토종약용식물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