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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 오프라인·온라인홍보 분야 국내 최고 권위상 휩쓸어


(한국방송뉴스/최승순기자) 전라북도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홍보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어 화제다.

전라북도는 지난 23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유일하게 공공/정부광고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81년 시작돼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TV와 신문, 잡지, 온라인, 옥외광고 등을 망라해 총 1000여편이 출품된다.

이번 수상은 공공기관인 전북도의 광고가 대형 광고기획사들의 작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특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많은 제작비와 유명 광고모델을 활용하는 대형기획사와 달리 지자체 광고 제작 환경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전북도가 제작한 TV광고인 농촌관광 ‘들리시나요’ 편은 고향을 연상케 하는 서정적인 영상을 배경으로 다듬이질소리, 아이웃음소리, 파도소리, 바람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광고에 담았다.

농촌방문이라는 단순한 메시지를 ‘소리’로 표현하며,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참신한 기획과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전라북도는 또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에 이어, 25일에는 블로그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히는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앞서 전북도는 지난 10월 (사)한국소셜콘텐츠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SNS대상’에서도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북도청 백치석 홍보기획과장은 “풍부하고 우수한 영상콘텐츠, 감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온라인콘텐츠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을 잇달아 수상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참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홍보로 전라북도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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