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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민원 친절시책으로 서비스마인드 향상!


(한국방송뉴스(주)) 다양한 민원친절시책을 발굴,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꾀하여 시민들이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고 남양주시가 밝혔다.

먼저, 직원들간의 친절마인드 공유를 위해 친절 공감 아침방송 8회, “친절한 남양주씨“(친절게시판, 게시글 50건) 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토대로 민원행정제도 개선사례 총 26건을 발굴 중에 있다.

또한, 시민 섬김 서비스 시책으로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민원인 및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편의시설 제공, 담당자 실명제, 시정 홍보영상 서비스 제공, 민원사무기기 등의 지속적 관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오전 업무시작 전 은은한 음악을 통한 마음 가다듬기 “우리 동네 DJ” 운영, 직원보호를 위한 임산부(장애인) 직원 표시제, 표창 · 국외연수기회부여·특별휴가·복지포인트 지급·근무평정가점 상급기관 민원행정 표창대상자 선발 시 우선권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운영 중에 있다.

남양주시 민원총괄관은 “2016년 지속적으로 다양한 친절시책을 추진하여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는 물론 나아가 시민들의 행복과 미소를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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