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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함께하는 만드는 인천시 브랜드(BI)

8.13. 제2회 인천 브랜드 콘서트 개최, 시민공모전 심사 및 아이디어 콘서트 진행


(한국방송뉴스(주)) 인천광역시는 8월 13일 인천시 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민, 학생, 외국인 등 300명으로 구성된「시민 브랜드 추진위원」이 참여하는 「제2회 인천 브랜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회 인천 브랜드 콘서트는 일반시민 디자인 오디션과 인구 300만 인천시의 미래비전과 가치, 특·장점 등 브랜드 개발과 상징물 교체와 관련해, 제1회 시민 워크숍 등을 통해 도출된 결과와 경과를 공유하고 일반시민의 의견을 모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천시 브랜드(BI) 디자인 공모에서 선정된 우승 후보작(3점)에 대해, 출품자 프레젠테이션 및 시민투표로 우승작을 선정한다. 공모전 출품작을 행사참석 시민들에게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인천시 브랜드(BI)”개발의 모티브 도출 등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한다다.

이와 함께 디자인 핵심 키워드에 대한 이미지 연상, 의견, 짧은 글짓기 등 시민들이 행사의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참여하는 콘서트로 진행된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300만 시대를 맞는 새로운 인천을 상징하면서 인천의 특색을 담은 독창적인 인천시 브랜드(BI)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현황과 문헌자료 분석, 설문조사, 오피니언 리더 인터뷰 등과 함께 on/off 라인을 통한 시민의견을 수렴·반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까지 인천시 브랜드(BI)를 개발하고 연말까지 인천 상징물 후보군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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