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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민원 불만 제로 노력‘쉼표 없다’

(남해/박종평기자)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민선6기 들어 관내 거동불편 민원인을 위한 민원서류 무료배달제와 민원 우선 상담 창구, 찾아가는 이․순․신(이제부터, 순식간에, 신명나게) 토지민원상담실 운영, 고객 도움벨 설치 등 고객감동의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각도의 민원 시책을 마련, 시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군은 군청 민원실 방문객들을 위한 민원 안내 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


민원 안내 도우미제는 담당부서와 직원 안내, 각종 민원신청서 작성, 민원상담 등 방문 민원인들을 위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를 위해 마련됐다.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이 매일 2명씩 전문 도우미로서 민원인들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친절히 모시겠습니다’라는 친절문구 어깨띠를 착용하고, 방문 민원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무인민원발급기와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이용방법이 서툰 민원인들에게 신속한 사용법을 안내,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손쉽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을 비롯, 지속적으로 각종 민원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더 나아가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르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한 다양한 행정 시책은 물론 최근 민원의 집단화 양상과 갈등 심화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고충 민원 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최근 2년 연속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 지자체로 대상으로 실시한 고충민원 처리 실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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