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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움직이는 시정 광고판 공용차량, ‘등록엑스포’옷 입다

공용차량 활용 주요정책 홍보 추진


(한국방송뉴스(주)) 현장업무시 활용하는 공용차량에 ‘2030 등록엑스포’유치의 염원을 담아 새 옷으로 갈아입히고 19일부터 운행에 나선다고 부산광역시가 밝혔다. 래핑광고 차량은 총 7대로 모두 경차. 래핑광고는 시설물이나 차량 옆면 등을 활용해 문자나 이미지를 부각하는 광고기법이다.

시는 지난해 시범적으로 시 본청 및 서울, 세종 사무소 각각 차량 1대씩 시민중심, 현장우선, 책임시정의 민선6기 시정철학을 담은 재치있는 래핑광고를 추진해 이목을 끌었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용차량을 새로운 홍보수단으로 개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올해 래핑 차량수를 확대했다.

이번 광고는 ‘사상 최대 진짜 엑스포!’라는 카피와 함께, 등록엑스포와 인정엑스포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서로 비교해 등록엑스포의 규모와 위상을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운전석 옆면은 거대 항공기와 장난감 비행기로, 조수석 옆면은 코끼리와 강아지로 표현해 등록엑스포와 인정엑스포간 그 크기를 대비시켰다. 시는 오는 8월 새로운 시안을 제작, 공용차량 래핑광고를 교체할 계획이다.

2030년 열리는 등록엑스포는 인류 미래상을 제시하는 국제적 메가 이벤트로, 올림픽, 월드컵보다 더 큰 경제효과가 기대되는 행사다. 그동안 국내에서 치뤄진 대전엑스포, 여수엑스포 등 특정 주제에 국한된 인정엑스포와는 규모면에서 확연히 다르다.

김정렴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우리시가 적극적으로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2030 등록엑스포에 대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시안과 매체 등을 선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시 주요 정책에 대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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